마케팅이란 기업과 고객간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의미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게요.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은 말 그대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입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채널들이 있겠죠? 이러한 채널들을 이용해서 온라인 상에서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하거나 판매하는 방식이에요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어떤 기술들이 쓰이나요?
우선 첫번째로 데이터 분석기술이 쓰입니다. 빅데이터 시대인 만큼 수많은 정보 속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찾아내서 이를 기반으로 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인공지능 AI기술이 쓰이고있어요. 사람이 직접 하던 일을 기계가 대신하면서 인건비 절감 효과 뿐만 아니라 효율성 또한 높아지고 있답니다. 세번째로는 VR/AR기술이 쓰여요. 가상현실 세계를 구현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도 하고 몰입감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죠. 네번째로는 챗봇 서비스가 활성화되고있습니다. 채팅창 안에서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상담원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마지막으로는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고있는데요, 거래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점에서 신뢰성이 높고 보안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되고있답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시 고려해야될 사항은 무엇인가요?


첫번째로는 타겟팅 설정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상에게 나의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정확한 타겟 선정이 필수겠죠?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서 목표대상을 세분화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로는 콘텐츠 제작 및 확산 방법 결정입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도 아무데서나 막 뿌리면 안되겠죠?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고 해당 플랫폼에서의 노출 빈도수를 높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로는 예산설정입니다. 한정된 예산내에서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예산 분배가 필수적이겠죠? 이렇게 해서 디지털 마케팅전략수립 시 고려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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